주의 이름으로 이곳을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래중앙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단에 소속된 교회로써 1954년 하나님의 경륜을 따라 창립하여
올해로 70주년을 맞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무엇보다도 다음 세대와 미래를 책임지고 나갈 신실하고 올바른 지도자를 주의 말씀으로 양성, 배출, 파송하려는 비전을 이루기 위하여 온 성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2009년 4월에 예람비전센터를 건립하였으며, 예람프로젝트를 가동하여 인재를 계발하고 지도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토요악기교실, 토요영어교실, 아기학교, 탈무드창의영재학교, 스포츠스쿨 등).
특히 한국기독교선교박물관(부산시등록17호)을 설립하여 지금까지 10여 차례 기획전을 가진바 있으며 상설전시를 통해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신앙적 역사의식을 일깨우며 기독교적 세계관을 심어주고 고취시키는 사역을 힘차게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지역과 함께 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 주변 학교들과 자매결연을 맺어 장학금을 지원하며, 구청과 협력하여 소년소녀가장들을 계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노숙자를 비롯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0년 동안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 전액(누적합계 10억원 상당)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동래중앙교회는 영혼을 사랑하고 역사를 창조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로 우뚝 서기 위해 주님이 주신 비전을 품고 날마다 전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100년을 내다보면서 주님의 지상명령을 따라 부산의 성시화와 민족의 복음화를 꿈꾸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교회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